캐나다 이민
캐나다 이민: 헬스케어 우선 선발
Targeted Draw: Health Care
BC PNP
헬스케어 이민
BC PNP 란 캐나다 연방 정부가 아닌, BC주 정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따로 선발하는 이민 제도입니다.
2022년 3월부로 개정된 BC PNP 이민법에 의해 BC주에서는 헬스케어 직군을 최우선 순위로 우선 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일반 이민 전형에 비해 이민 기준 점수가 확연히 낮으며, 관련 경력이 있다면 잡 오퍼만 있어도 바로 이민 신청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1-2년 경력을 만들어 바로 이민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영어가 부족한 한국인에게 부족한 이민 점수와 힘든 이민 시스템을 뚫는 방법은 캐나다에서 원하는 인재가 되는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캐나다 헬스케어 직종은 모두 고소득 직종이며 대부분 준전문직 혹은 전문직종으로 사회에 전반적으로 인정을 받는 분야입니다. 아이유학에서 캐나다 이민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이민이 쉽고, 빠른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헬스케어 이민 장점
낮은 이민 점수
2023년 1월 4일 이민 추첨 점수를 비교해보면 일반 전형이 대부분 105점을 넘기는데 반해 헬스케어 우선 선발 직군은 60점으로 매우 낮은 점수에 형성되어 있으며 꾸준히 이 점수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는 영어 점수, 경력 점수 등이 부족하더라도 해당직군에 종사를 하는 것만으로도 이민에 필요한 점수 획득이 쉽게 가능합니다.
고소득 직종
캐나다는 기술직에 대한 대우가 높은 편이며, 특히 헬스케어는 어떤 세부분야를 가더라도 좋은 대우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과보조사 (CDA) 경우에는 가장 낮은 초봉이 5,200만원이며 10년안에 8,000만원에 연봉을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외에도 간호사, 간호 조무사, 한의사, 치기공 등등 모두 연봉 1억 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직종입니다. 이는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어 안정된 이민자의 삶을 살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높은 취업률
BC주에서 이러한 헬스케어 직군에 대한 우선 선발을 시행하게 된 계기는 인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해당 경력/자격증이 있다면 100% 취업이 가능한 직군입니다.
BC PNP Minimum Eligibility Criteria
우선 선발 최소 자격 요건
10년내 2년 경력 이상
10년 이내에 최소 2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NOC TEER 0, 1, 2, 3 기준). 여기서 NOC TEER 란 각 직군 별로 필요로 하는 기술 및 전문성에 따라 구분해 놓은 직업 코드입니다.
최소 영어 점수
BC PNP 프로그램을 통해 이민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최소 CLB (Canadian Language Benchmark) 기준 레벨 4 이상 점수가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 가능한 시험은 IELTS, CELPIP, TEF, TCF 가 있습니다.
고용주 잡 오퍼 레터
잡 오퍼 레터는 BC주에서 풀타임으로서 채용 되어 일할 것이라는 서류입니다.
최소 가계 수입
BC PNP 에서는 가족 인원에 따라 최소로 필요로한 가계 수입 기준이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BC PNP Point System
BC PNP 점수 제도
BC PNP 는 총 200점 만점이며 주기적으로 발표하는 커트라인 점수를 넘으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경력
캐나다에서 갖게 될 직종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직종에서 종사한 경력이 있으시다면 최대 40점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학력
한국 또는 캐나다 학력에 따라 점수가 계산 됩니다. 캐나다에서 최종 학력을 만드신다면 추가 점수가 있으며, 우선 선발 직종 관련 자격증이 있으시다면 추가 점수 획득이 가능합니다. 최대 40점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언어
캐나다는 이중언어 국가로서 영어와 불어를 쓰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불어를 할줄 아는 경우 추가 10점이 있으며, 영어점수 최대 점수는 30점, 총 합 40점입니다.
시급
BC PNP는 BC주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직종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시급이 높을 수록 높은 점수를 받아 이민에 유리합니다. 연봉에 따라 최대 55점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지역
BC PNP는 외각 지역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추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외각 지역에서 일 경력 혹은 학업을 진행한 이력이 있다면 추가 점수가 주어집니다. 지역 점수는 총 25점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BC PNP Process
BC PNP 이민
우선 선발 진행 과정
01
우선 선발 자격증 취득
대부분 헬스케어 직종은 자격증을 필요로 합니다. 캐나다에서 자격증을 따는게 처음에는 막막해 보일 수 있으나, 한국 교육 수준을 고려 했을때 대부분 무난하게 취득 가능한 수준이며 오히려 나중에는 높은 장벽으로 인해 더 높은 수준의 급여와 대우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02
우선 선발 직종 취업
캐나다 대부분 이민 프로그램의 핵심은 취업입니다. 우선 선발에 해당되는 직종에 취업을 하고 필요한 경력을 만들어야 합니다. 단, 한국에서 이미 해당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캐나다에서 추가로 경력을 만들지 않고도 취업을 하자마자 바로 이민 신청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03
BC PNP 프로필
등록 및 이민 신청
캐나다에서 우선 선발에 해당되는 직종에 취업을 완료하였다면 이제 BC PNP 이민 신청을 위한 프로필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후 BC주 정부에서 발표하는 이민 커트라인 기준 나의 프로필 점수가 충족한다면 초대장을 받고 이민 신청이 가능합니다.
헬스케어 이민 추천 직종
Certified Dental Assistant (공인 치과보조사)
Acupuncturist (한의사)
자주 묻는 질문
BC주 정부에서는 주기적으로 이민 가능한 점수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우선 선발 점수는 “Targeted Draw: Health Care” 섹션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캐나다에서는 모든 직군에 대한 대우 및 전망에 관한 정보를 Job Bank 라는 사이트를 통해 공개합니다
위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고자하는 직군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물론 가능합니다. 아이유학에서는 브라이언 RCIC (공인 이민 컨설턴트) 님이 모든 이민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가장 적합한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수속을 도와드립니다.
BC PNP 신청 대행비는 $3,000 + 5% GST 입니다. 아이유학 모든 비용은 비용 페이지에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아이유학 서비스를 한번이라도 이용하신 고객은 추후에 모든 서비스 비용에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아이유학은 유학생과 이민자를 돕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업체입니다. 캐나다 BC주에 법인 업체로 정식 등록이 되어있고, 해외 노동자를 정식으로 리크룻 할 수 있는 라이센스 또한 정식으로 발급을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민 업무는 캐나다 변호사 혹은 공인 이민 컨설턴트만이 가능하며, 이 또한 브라이언 공인 이민컨설턴트님이 정식 라이센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라이센스는 아이유학 소개 페이지 혹은 BC주 정부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담 신청은 한국에 계신분에 경우 Zoom 으로, 캐나다에 계신분은 사무실에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 신청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네. 아이유학은 BC주에서 정식 발급된 Foreign Worker Recruiter (외국인 노동자 리크루터)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식으로 다양한 고용주를 컨택하고 고객에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