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색다른 어학연수를 원한다면? LAB 어학원 소개 (Feat: 대학 수업, 예술 수업, 저녁 수업, 액티비티)

LAB 어학원은 Languages Across Borders 의 이니셜을 딴 밴쿠버에 위치한 어학원 이름입니다. 일반적으로 LAB 이라 하면 실험실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응용 예술 및 디자인 학교로 잘 알려진 LaSalle College의 부설 어학원으로서 영어 공부를 위한 “랩”의 느낌이 드는 학교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저런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는 곳이 실험실이라면 “LAB 어학원” 에서는 그 이름에 걸맞게 기존 어학 과정 방식을 탈피해 LAB 만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LAB 어학원 소개

우선 간단한 LAB 어학원 소개를 먼저 해보자면 우선 전세계적으로 여러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LCI Education Network 에 속한 학교입니다. LaSalle College 부설 어학원인 만큼 컬리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대학 캠퍼스에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카페테리아, 서점, 컴퓨터 실습실 등을 포함합니다! 대학 캠퍼스인 만큼 24시간 학생들에게 열려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로 밤 10시정도까지만) 추가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거나 혹은 공부를 하더라도 모든 시설들을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위치는 Renfrew Station 에서 한 발짝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 또한 매우 좋은 편입니다.

LAB 어학원에서 제공되는 과정은 다음 같습니다:

→ 어학 과정 (일반 영어, 아카데믹 영어, IELTS 준비반)

→ 저녁 수업

→ 영어 PLUS

재밌는건 이 모든 과정 하나, 하나가 참 유니크한 맛(?)이 있습니다. 하나씩 이야기 해볼게요!

어학 과정

어학원인만큼 당연히 제공되는 어학 과정 자체는 타 어학원과 마찬가지로 일반 영어부터 시험 영어 그리고 대학 진학반 등등 다양하게 제공이 됩니다. 하.지.만!

LAB 어학원에서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정규 수업을 진행하고, 금요일에는 하루종일 무료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어학원에서도 액티비티를 진행하지만 추가 비용이 드는 경우가 많고 또한 수업 이후 일정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반해 LAB 어학원에서는 금요일을 아예 액티비티날로 정해 놓았습니다. 따라서 레이저 태그, 하이킹, 카누, 하키 경기 관람 등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자연스레 다른 학생들과도 친해지고 실생활 영어를 연습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 되구요.

그렇다면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만 수업을 하면 수업 시간이 부족한게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수업시간도 Semi-intensive 수업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일주일에 총 21시간 수업이 진행되게 됩니다. 다른 어학원들도 동일 수업 기준 20시간정도이기에 수업시간을 줄여서 액티비티를 하는게 아니라는 점!

LAB 어학원에서는 총 3개의 과정이 제공되고 있으며 레벨에 따라 수강할 수 있는 수업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총 10레벨):

→ 일반 영어 (전 레벨 가능)

→ 아카데믹 영어 (레벨 4부터 가능)

→ IELTS 준비반 (레벨 7부터 가능)

 

등록비: $160

교재비: $5/주

학비 (Semi-Intensive 기준):

▶ 1-3주: $365/주

▶ 4-12주: $350/주

▶ 13-24주: $320/주

▶ +25주: $290/주

저녁 수업 (화요일 & 목요일, 6:00 PM - 8:30 PM)

LAB 어학원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중에 또 하나 독특한 과정은 “저녁수업” 과정입니다. 많은 어학원에서 오후 수업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직장이 있으신 분들은 대게 오후 5시 이후에만 시간이 나기 때문에 따로 공부를 하기가 어려운것도 사실입니다. 반면에 LAB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저녁수업은 저녁 6시부터 8시반까지 일주일에 두번씩만 운영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파트타임으로 공부를 하고자 원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수강 가능한 과정은 일반영어, IELTS 준비반, 아카데믹 영어 외에 CELPIP 준비반이 있습니다. 단, 학생 수에 따라서 반 개설 유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등록비: $50

학비 & 교재비: $400 (일반 영어); $450 (그 외 과정)

영어 PLUS - 금요일 PLUS 액티비티

도입부에 설명한것처럼 LAB 어학원은 응용 예술 대학교인 LaSalle College 부설 어학원인 특징을 잘 살려내서 이를 통해 독특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금요일 PLUS 액티비티 과정인데요. 독립적인 과정이라기보다는 일반 어학 과정에 추가하는 (add-on)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요일 PLUS 액티비티를 신청하는 학생들은 LaSalle College 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워크샵이나 현장학습 그리고 수업 청강을 할 기회를 얻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직 진로를 정하지 않았지만 응용 예술 분야에 흥미를 느끼는 젊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관심사를 탐험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금요일 PLUS 액티비티를 통해 선택 가능한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용 (8주): $720

영어 PLUS - 대학 수료증

LaSalle College 와의 콜라보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단순히 “경험”이 아니라 이미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LAB 어학원에서 최소 12주간의 어학 과정을 수강 후 LaSalle College 에서 한학기에 해당 하는 12학점 수료가 가능합니다. LaSalle College 에서 어학연수 후 수강 가능한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LaSalle College 정규 과정 학생들과 같은 수업을 듣게 되며 이후 정식 대학 수료증이 (Certificate) 발급 됩니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어학과 응용 예술 대학 과정을 동시에 수료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커리큘럼입니다.

LAB 어학원 학비 (어학 과정 13주): $4,810

LaSalle College 학비: $6,600 (12학점), $8,250 (15학점)

유니크한 어학원 - LAB 어학원

솔직히, 밴쿠버에만 해도 너무나 많은 어학원이 있고 또 대학교 자체 부설 어학원까지 합하면 유학원 입장에서도 하나 하나 특징을 파악하기 힘들정도로 그 수가 엄청납니다. 그 와중에 LAB 어학원은 아주 독특하고 톡톡튀는 커리큘럼을 통해 특정 목적을 갖고 캐나다 어학연수를 오려는 학생들에게 어필될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기존에 응용 예술 분야를 공부하고 있거나 아니면 관심이 있었던 학생이라면 영어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경험과 공부를하고 돌아갈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