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V, 3D 애니메이션, 게임 업계에서 일하고 싶다면? Feat: Centre for Entertainment Arts

캐나다 BC주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름다운 자연? 다양한 문화? 끊임없이 내리는 비?

모두 맞지만, BC 주가 유명한 건 또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엔터테인먼트 예술 산업입니다. LA 와 뉴욕 다음으로 탑3에 들어가는 영화 제작의 중심지이며, 캐나다에서 가장 많은 게임 회사가 있는 주이기도 합니다 (출처: CreativeBC). Sony Imageworks, Electronic Arts, Industrial Arts and Magic, Kabam, Blackbird Interactive, Bardel, DNEG 등등과 같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회사들이 BC주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BC 주 문화 총 생산은 (cultural GDP) 매해 마다 가파른 속도로 늘고 있고 이에 따라 다양한 예술 관련 직업과 재능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출처: Career Zone: Arts and Entertainment). 특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대표적으로 VFX (시각 효과),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등등에서만 40,000 개 이상의 직업이 BC 주 존재합니다.

랑가라 Centre for Entertainment Arts

이러한 폭발적인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2019년 랑가라 컬리지에서 Centre for Entertainment Arts (CEA) 를 런칭 하였습니다. 특이한 점은 랑가라 컬리지 소속이지만 독립적인 학교의 형태처럼 운영이 된다는 점입니다. 랑가라 컬리지 캠퍼스와는 별도의 최신식 건물과, 홈페이지가 있어 CEA만의 정체성을 부여하고자 한 노력의 흔적이 보입니다.

CEA 제공 프로그램

랑가라 CEA 는 3D Animation, Visual Effects, Game Design, Game Technology, 그리고 기존 경험 및 포트폴리오가 없어 다이렉트 입학이 불가능한 학생들을 위해 Foundation in Entertainment Arts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랑가라 CEA 의 가장 큰 장점은 교수진입니다. 업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실력있는 전문가로만 구성이 되며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리딩을 한 작품들을 보면 이쪽 업계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알 법한 작품들이 대다수입니다. 영화로는 스파이더맨, 배트맨, 반지의 제왕, 데드풀, 왕좌의 게임, 어벤져스, 게임으로는 NHL, 니드 포 스피드, 등등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작품들입니다. 경력 또한 최소 5년, 대게는 10년에서 20년까지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가 중의 전문가입니다. 이러한 전문가의 인맥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학기 도중에도 파트타임으로 스튜디오 등에서 작업에 참여하며 일을 배우고, 또한 잡오퍼를 받고 졸업을 한다고 합니다.

졸업 후 취업 비자 가능

기존에 Vancouver Film School, LaSalle College, VCAD 등등 이쪽 산업 관련 인재를 키우는 좋은 학교들이 있지만, 사립 학교이기 때문에 유학생의 경우 졸업 후 취업비자 (PGWP) 발급이 불가능하여 현지 취직에 많은 어려움을 겪은게 사실입니다. 그에 반해 랑가라 CEA 는 공립 컬리지인 랑가라 컬리지 소속이기 때문에 심지어 1년 Foundation 과정을 하더라도 PGWP 신청이 가능합니다. 졸업을 한 뒤에도 캐나다에 합법적으로 남아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고, 이민까지 노려 볼 수 있는 완벽한 옵션입니다.

입학 요구 조건

랑가라 CEA 요구 조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포트폴리오입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에 다이렉트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10-15개의 작품이 포함된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포트폴리오가 없는 경우 1년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 한 뒤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입학 요구조건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

· 포트폴리오

· 입학 원서

· 영어 점수 (TOEFL 80, IELTS 6.5, English 12 or Communications 12 70%)

장학금 기회

포트폴리오에 자신있는 학생들은 최대 $20,000 장학금을 노려볼 수 있으며, Foundations 과정을 이수하고 본과에 진학하는 학생에게는 자동 $13,000 장학금이 수여된다고 합니다.

랑가라 CEA를 추천합니다

랑가라 CEA 는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쪽 업계를 노리는 학생에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아트 업계는 인맥이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업계에서 인정 받는 현직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으며 적절한 일자리를 연결해주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큰 프로젝트에 쓰이는 스킬과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그대로 배운다는 점 또한 현직 전문가에게 배워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랑가라 CEA 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입학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세요~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