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그림 잡기: 캐나다 유학 101 – 온라인 설명회

어떤 일을 진행하기에 앞서 “제대로 된 정보”를 알고 있는 것만큼 중요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내가 처음 가보는 나라에서 성공적인 유학을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철저한 준비와 고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도 모르는” 단계에 계신 분들은 특히 도대체 어디서부터 정보를 찾아야할지, 내가 찾은 정보가 정말 맞는 정보인지 감이 안오는 분들 또한 많으실걸로 생각이 듭니다. 바로 이런분들을 위해 캐나다 유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가정하고, 처음부터 하나, 하나 설명을 드리는 “큰 그림 잡기: 캐나다 유학 101” 라는 타이틀을 갖고 온라인 설명회를 갖고자 합니다. 

큰 그림 잡기: 캐나다 유학 101 온라인 설명회

본 온라인 설명회는 캐나다 유학에 관한 큰 그림을 잡을 수 있게 다양한 주제를 다루게 됩니다. 우선 1부는 공통적으로 모든 성인 유학생 (20대 대학생부터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는 가족이 있는 학생까지)에게 적용 되고 꼭 알아야하는 정보들을 다루게 되며, 2부는 기혼자 혹은 자녀를 동반해서 가는 분들이 추가로 알아야하는 정보들을 다루게 됩니다. 

※ 주제

 

1부: 캐나다 유학 101

– 컬리지/대학 교육 시스템 이해

– 학교 종류 및 선택 (공립, 사립, 장단점, DLI, PGWP, 등등)

– 학위 종류 및 선택 (certificate, diploma, associate degree, advanced diploma, post-bac diploma, post-degree diploma 등등)

– 학과 종류 및 선택 (학비, 취업률, 자격 요건, 목적, 그 외 고려 사항 등등)

– 입학 방법 (영어 요구 조건, 특정 과목 요구 조건, 그 외 요구 조건 등등)

– 현재 입국 방법 및 절차 (백신 관련 정책 리뷰, 비자 신청, 캐나다 입국 가능 조건 등등)

 

2부: 동반가족과 함께하는 유학 (기혼자, 자녀 동반)

– 동반 가족 입국 방법 및 절차 (신분 종류, 신청 방법, 기간, 주의해야 할 점 등등)

– 자녀 무상 교육 (법적 근거, 적용, 실상, 고려해야하는 부분, 필요 서류, 절차, 조기유학과의 비교 등등)

– Q&A

※ 일시 

– 밴쿠버 시간 기준: 2021년 10월 2일 토요일 오후 5시

– 한국 시간 기준: 2021년 10월 3일 일요일 오전 9시

※ 웨비나 등록 방법

링크를 통해 간단한 신청서 작성: https://us02web.zoom.us/meeting/register/tZYrf-qrrjouG9IMqZaB2o_a0tHy8OYuTRFo 

※ 장소

Zoom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Zoom 링크 자동 전송)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직 캐나다 유학을 생각만 하고 계신 분이든, 본격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이든, 이미 진행 중이시든, 혹은 이미 캐나다에 계신 분이든, 제가 캐나다에서 20년간 살면서 얻은 경험과 또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캐나다 유학을 계획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유학 박준형 대표 드림.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