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학 사무실 오프닝 안내

2021년 9월 1일 사무실 오프닝

2019 – 2021년은 정말 모두에게 너무나 힘든 기간이였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국경 폐쇄와 여행 규제 조치가 장기화 되면서 학생유입의 급속한 감소로 인해 유학원이 살아남기 힘든 구조가 되어버렸습니다. 지금도 물론 코로나로 인해 매우 제한적인 사람들만 캐나다 입국이 가능하고 따라서 모든 부분에 있어 정상화 되었다 라고 보기에는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캐나다내에서는 높은 백신 접종률로 인해 확진자 수가 눈에 띠게 줄어들은 상황이고, 사망자는 아예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BC 주에 경우 Restart Plan 3단계에 돌입하면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닌 권고이며, 다양한 실내/야외 모임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에 맞춰 아이유학에서는 대면상담을 위한 사무실 계약을 마쳤습니다. 코로나 기간동안에는 공유 사무실/재택 근무를 번갈아가며 일을 했었고 대면 상담을 전혀 하지 못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상담만으로 믿고 진행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요즘들어 대면 상담 문의가 종종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아직은 조금 무리일 수 있지만 대면 상담을 위한 사무실 계약을 최근에 완료 했고 9월 1일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많이 축하해 주실거죠~?^^

사무실 소개

아이유학은… 신생 유학원입니다. 모든 상황이 정상화되면 아마 내년 이맘 때쯤에는 직원을 뽑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보지만 아직은 저 혼자 모든 부분을 담당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큰 사무실이 필요가 없고 (더 중요한건 비용을 감당할 자신이 없고) 조그마한 대면 상담을 위한 공간이 필요할 뿐이였습니다. 그리고 결국… 밴쿠버 현지 유학원인데 외각지역인 버나비, 써리, 메트로타운 등에 사무실을 내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밴쿠버 시내에 내기로 마음을 먹었구요. 정확한 주소는 855 West Georgia Street, Vancouver BC V6C 3G1 입니다. 

건물 전경입니다. 앞에 간판을 보시면 HSBC 로고가 보이는데요. 캐나다에서 메이저 은행중에 하나인 HSBC 은행이 있어서 HSBC 빌딩이라고도 불립니다. 밴쿠버에서 나름 랜드마크 건물입니다. 

건물 입구 안입니다. 여기서 안으로 쭉 들어와서 15층으로 가는 엘레베이터를 타면 됩니다. 

자, 그래서 15층으로 올라오면 아이유학을 바로 만날수 있을까요? 그건… 아닙니다^^ 아이유학이 앞으로 사용할 사무실은 Regus 라는 코워킹 회사에서 관리하는 오피스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15층에서 내리면 입구에 위와 같은 리셉션이 있고 (현재 건물은 공사중이라 유사 이미지로 대체), 안내를 받으시거나 제가 미리 마중을 나가 있으려고 합니다. 

아직 전혀 꾸며지지 않은 아이유학 사무실입니다. 여기에 상담을 위한 책상을 하나 더 주문했고, 클라이언트분이 앉을 수 있는 의자를 하나 더 놓으려고 합니다. 아직은… 전혀 꾸미지 않아 소소합니다만 아이유학만의 분위기를 잘 살릴 수 있도록 가꿔나갈 계획입니다. 잠깐, 근데 장소가 너무 협소해서 조금만 인원이 많아지더라도 상담이 어려울것 같다구요?

짜잔! 인원이 2명 이상인 경우에는 회의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의실 사용에 경우 미리 부킹을 해야합니다. 회의실도 같은 건물에 4개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에 거의 부킹이 가능하지만 예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모든 방문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2021년 11월 1일 업데이트

2021년 11월 부로 같은 15층에 더 큰 사무실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이 공간을 통해 아이유학 학생들과 모임도 갖고 추후에 소규모 설명회도 가질 예정입니다! 

방문 상담 예약 방법

위에 언급한대로 모든 상담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던것과 마찬가지로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상담 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 상담 혹은 방문 상담을 선택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개별적으로 안내가 갈 예정입니다. 또한, 유선으로도 상담 예약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모든 상담은 코로나 방역 수칙에 근거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른 마스크 착용 및 온도 측정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담 전후를 기점으로 소독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곧 보아요~!

사무실을 오픈 한다는 소식을 알리자 정말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셨습니다. 멀리서부터 꼭 찾아오시겠다는 분들도 많으시구요. 그저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한국에 계신 저희 부모님은 사무실에 걸 그림을 한점 보내셨다고 합니다. 

한국예총 회장을 역임하신 임농 하철경 화백님의 한국화 작품인데요. 머나먼 캐나다 땅 다운타운 밴쿠버에 있는 사무실에 한국화라니 뭔가 묘한 운치가 있을것 같습니다. 

유학생들과 이민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싶은 마음에 시작한 유학원 사업입니다. 너무도 힘든시기를 지나 아주 작은 한발을 내딛으려고 합니다. 사무실 오프닝 기념으로 여러 프로모션도 진행하려고 하니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아이유학 박준형 원장 드림.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