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력서/Linkedin 웨비나

캐나다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아무래도 구직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 구직 활동에 있어 가장 시작점이 되는 것은 아무래도 이력서 작성입니다. 인사 담당자가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스캔”하는 서류가 이력서고 이러한 스크리닝 작업을 통해 나의 원서가 다음 단계로 넘어갈지 아니면 책상 구석에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불합격” 서류 더미에 던져질지 결정되기 때문이죠. 요즘엔 또한 온라인 이력서 성격이 짙은 Linkedin 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Linkedin 에서도 구직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고 또한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취업이 되는 경우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학생으로서, 새내기 이민자로서 캐나다에서 어떤식으로 이러한 부분을 접근 해야하는지 막막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무료 Resume & Linkedin 웨비나 준비했습니다.

제가 부끄럽게도 YMCA of Greater Vancouver 라는 비영리 단체에서 2달에 한번씩 초대강사로 웨비나를 진행하는데요. 여기서 제 웨비나 참여자 중에 Jan Gilbeault 라는 분과 인연이 맺어져서 반년간 소통하고 지냈는데요. 이분이 토론토 Employment Services Centre 에서 Employment Specialist 로 6년간 경력이 있으시고 유학생 및 이민자 분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및 커버레터 작성 등 다양한 구직활동을 도운 경력이 있으신 분입니다. 최근에는 First Impressions Resume & Career Strategies 라는 회사 창업을 통해 “Employment Coach”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헬로밴쿠버에 다양한 유학생들과 이민자분들이 이러한 정보가 필요할 것 같아 워크샵이 가능한지 여쭤봤고 흔쾌히 해주시기로 했습니다.

당연히 캐내디언이시기 때문에 (고향은 영국이라 영국 엑센트가 다소 있습니다) 첫 인트로는 제가 한국어로 진행하지만, 그 이후 모든 프레젠테이션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단, 웨비나 참석자가 대부분 유학생 및 이민자라는걸 인지하고 계시고, 또한 이미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분들과 많이 일을 해보셨기 때문에 이부분을 감안해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웨비나 안내

날짜: 2021년 9월 20일 오후 4시 (밴쿠버 시간 기준)

예상 소요 시간: 1시간 (40분 프레젠테이션, 20분 질의응답)

진행자: 아이유학 박준형

발표자: Jan Gilbeault

등록 링크 (필수): https://us02web.zoom.us/meeting/register/tZ0ofu6tqDgoEtJ-5vtcfzG37TlFjL8nuOqY

웨비나 주제

1. 캐나다 이력서의 중요성

2. 캐나다 이력서에 필요한 형식 및 내용

3. Linkedin 의 중요성

4. Linkedin 을 통해 구직활동 방법

5. Linkedin 을 통해 인맥을 넓히는 방법

6. (보너스) Cover letter 의 필수 형식과 내용

7. Q&A

참여 방법

참여 방법은 위에 등록 링크를 통해 등록을 하시면 기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Zoom 링크를 받으시게 되며, 시간에 맞춰 Zoom 링크를 클릭하시면 웨비나 참석이 가능합니다.

본 웨비나는 상업적 목적이 아닌, 정보 공유 목적의 웨비나입니다. 하지만 반응이 좋으면 이러한 성격의 웨비나를 꾸준히 기획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아이유학 박준형 드림.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