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로스쿨 컨설팅

캐나다 법조인의 꿈을 품다

왜 캐나다
로스쿨인가?

캐나다 로스쿨은 상당히 폐쇄적인 생태계입니다. 우선 절대적인 로스쿨 수가 한정적이며 이로 인해 인구당 변호사 비율이 미국보다 훨씬 높은 편입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캐나다 로스쿨 수습 비율이 (articling rate) 90%가 훌쩍 넘을정도로 취업에 있어서 안정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학생에 경우에도 졸업 후 취업비자를 (PGWP)통해 3년간 자유롭게 구직/취업활동을 하고 일 경력을 바탕으로 이민을 할 수 있는 길도 다양하게 열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량적 요소를 바탕으로 줄세우기가 되는 미국 로스쿨 입시에 비해 다양한 전략을 통해 로스쿨 입학이 가능한 곳이 바로 캐나다입니다.

왜 캐나다 로스쿨 입시 컨설팅이 필요할까요?

표준화 시험 중에 가장 어렵다고 평가 받는 LSAT 시험 준비부터, 고난이도 영작 실력을 요구하는 자기소개서, 그리고 학교마다 모두 다른 입시 정책까지 모든걸 혼자 준비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캐나다 로스쿨은 학교마다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다르며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입시 전략을 짜느냐에 따라 합격 당락이 좌우됩니다. 물론 GPA 가 만점에 가깝고, LSAT 점수가 상위 10% 이상이라면 정량적인 요소만으로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한가지 이상의 부족한 요소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고 지원자의 강점에 더 큰 무게를 두는 학교에 시간과 노력을 쏟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로스쿨 입시는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더 많은 시간을 들여서 LSAT 공부에 집중하고, 뛰어난 자기소개서를 만들기 위해 한번이라도 더 수정작업을 해본 지원자가 유리하기 마련입니다. 

잘못된 정보와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1년, 2년 미뤄지는 입시는 곧 변호사로서 잃어버린 기회비용을 뜻합니다. 이러한 시간낭비 없이 온전히 나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게 아이유학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이유학에서는 어떻게 지원자를 돕나요?

로스쿨 컨설팅 서비스 분야

스펙 진단 및 처방

캐나다 로스쿨 입시를 제대로 준비 하고 있는지 확신이 없으신가요? LSAT 공부법, 추천인 선정, 입학 요구 조건 등등 지원자의 전반적인 준비 상황 진단 및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로스쿨 입시 지원

캐나다 로스쿨 입시는 학교마다 또는 주마다 그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시간 소모가 크고 복잡한 모든 지원 절차를 아이유학에게 맡겨주세요. 꼼꼼하고 확실하게 행정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지원자의 시간을 아껴드립니다. 

성적표 분석 및 재계산

캐나다 로스쿨은 학교마다 각기 다른 방법으로 지원자의 성적을 계산하고 적용합니다. 이로 인해 상향 지원이라고 생각 했던 학교에서 오히려 더 유리한 결과를 가져올수도, 하향지원이라고 생각했던 학교에서 뜻밖의 결과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유학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철저한 성적표 분석을 바탕으로 원천 봉쇄합니다.

자소서 플래닝 및 감수

캐나다 로스쿨 입시에서 정성적인 요소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캐나다 최고 로스쿨인 토론토 로스쿨에서 지원자의 자소서가 입학 당락의 1/3을 차지한다고 할정도로 가장 심혈을 기울여야하는 부분입니다. 아이데이션부터 최종 감수까지 아이유학에서 책임지고 도와드립니다.

아이유학 블로그

캐나다 로스쿨 이야기

LSAT 후기

LSAT 도전기 이번에 쓸 글은 2020/2021 로스쿨 사이클을 마무리하면서 LSAT 공부를 어떻게 했고, 다시 시험을 보게 된다면 (그럴 일은 없겠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등에 관한

캐나다 로스쿨 입학에 관한 총정리 가이드

요즘은 예전만큼 “사”짜 직업에 대한 인기가 줄어 들었지만, 아직도 전문직에 대한 수요는 높은 편입니다. 이는 캐나다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과 계열에 의대, 치대, 약대가 있다면, 문과

법조인의 꿈,
아이유학이 돕겠습니다

첫 상담은 유료이며 다음 내역을 포함합니다:

  • 지원자 스펙 간단 분석 및 조언
  • 캐나다 로스쿨 입시에 관한 설명
  • 아이유학 컨설팅 서비스 관련 질의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