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ng Grant Funding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Background Information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의 배경

일반적인 캐나다 조기유학의 형태는 자녀가 학생비자 신분으로 유학생 학비를 내며 유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매년 $15,000 CAD 이상 들어가는 학비는 캐나다 컬리지/대학과 비교를 해봐도 절대 싼 금액이 아니며,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자녀의 수만큼 학비가 추가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부모가 동반하는 경우에도 동반비자 신분으로서 학업이나 경제활동에 제약이 있고, 추후에 이민등의 기회 또한 한정적입니다. 이에 반해 캐나다 자녀 무상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립 혹은 사립 컬리지 혹은 대학 진학을 통해 자녀 수의 상관없이 무상 교육 혜택을 받음과 동시에 부모의 학업과 경제활동을 같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여러 자녀를 동반하여 캐나다 조기유학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캐나다 자녀 무상 교육이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Recommended Individuals

자녀 무상 교육
추천 대상

자녀 무상 교육은 특정 상황인 경우에 가장 그 빛을 발합니다. 자녀 무상 교육 혜택을 고려 해 보실 만한 추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분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부모 대학, 자녀 조기 유학, 그리고 이민이라는 세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세요.

아이유학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감당하겠습니다.

How we can help

아이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캐나다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연방제입니다. 따라서 헌법에서 규정하는 연방정부의 권한 및 관할권과 주정부의 그것이 명확하게 구분 되어 있습니다. 그중 “교육” 분야는 주정부의 관할로서 각 주의 상황과 목적에 맞는 정책을 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같은 상황에 두 가족의 경우에도 거주하고 있는 주(州)에 따라 자녀 무상 교육 혜택을 받을 수도,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주 자녀 무상 교육 정책에 정확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을 해줄 수 있는 믿음직한 유학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지역 선택, 학교 선택, 그리고 캐나다 생활과 자녀 학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캐나다 현지 유학원 선택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01

꼼꼼한 확인 작업

자녀 무상 교육에 있어 항상 예기치 못한 변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유학에서는 철저한 사전 조사 및 문의를 통해 조금이라도 불안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확인을 하며 진행합니다. 돌다리도 두 번 두드리고 건너겠습니다. 

02

경험 기반 조언

캐나다 자녀 무상 교육은 부모 대학 진학 및 이민과 자녀 조기 유학이라는 두가지 토끼를 동시에 잡아야하는 고난이도 과제입니다. 캐나다에서 조기유학을 경험하고, 캐나다에서 대학을 나왔으며, 캐나다 대학교에서 교직원출신의 아이유학 박준형 원장의 독보적인 경험 기반 조언을 받으세요. 

03

믿을 수 있는 유학원

아이유학은 고지식하리만큼 정도를 지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정도란 아이유학을 통해 진행하는 학생의 이익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아이유학에서는 본 유학원의 이익에 반하는 방법이라 할지라도 그것이 학생에게 최선의 선택이라 판단되면 가감히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정보의 격차”를 빌미로 이윤을 취하지 않습니다. 

아이유학 블로그

캐나다 유학 이야기

밴쿠버 자녀무상교육 실제 케이스 소개

캐나다 유학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그건 아마 유학을 하는 학생 가족에게도 신분적인 혜택을 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미국 등의 나라는 아이를 조기유학으로 보낼 경우

자녀 무상 교육에 대한 큰 그림부터 세부적인 플랜까지

학교 선택, 지역 선택, 비자 지원, 그리고 무제한 상담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첫 상담은 온라인 상담을 추천드립니다.